티스토리 뷰

스티커 자국 없애는 방법

새롭게 이사 간 집에서 전에 살던 사람들이 남겨둔 당황스러운 스티커 자국을 만난 적 있으신가요? 집주인에게 항의하기엔 애매하고 그냥 두자니 너무 거슬리는 스티커 자국. 지저분한데 가릴 수도 없고, 또 지우기도 힘든 스티커 자국 제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스티커 자국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다 없앴는데 끈적거림은 남을 때도 자주 있습니다. 스티커 자국을 없애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지우개로 지우는 것입니다. 잼이나 소스, 음료를 마시고 나서 나오는 공병에 상표를 떼고 나면 지우개로 슥슥 지워져도 끈적거림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작은 부위에 남은 스티커 자국을 지우는 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넓은 부분에 있는 스티커 자국을 지울 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리무버로 지우는 것입니다.  가위나 칼로 택배박스를 자르고 남는 테이크 끈적임. 네일 리무버면 테이프 자국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솜에 리무버를 충분히 적시고 나서 날을 닦아줍니다. 조금 더 두꺼운 퍼프를 써 주시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활용하기 좋지만, 마찬가지로 넓은 부위의 스티커 자국을 제거하는 데엔 추천하지 않습니다. ​

 

세 번째 방법은 주방세제와 철 수세미를 활용하는 겁니다. 유리병에 있는 라벨을 떼고 나면 설거지를 해야 합니다.. 그때 유리병을 닦으면서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청소용 철수세미에 주방세제 몇 방울을 더해서 문질러줍니다. 스크래치가 나지 않으며 테이프 자국은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유통기한이 지나서 쓰긴 좀 망설여지는 선크림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티커 자국 때문에 끈적끈적 해진 곳에 선크림을 발라 뒀다가 20분 정도 뒤에 마른 수간으로 닦으면 감쪽같이 끈적였던 부분이 사라집니다. 이와 비슷한 원리로 안 쓰는 스프레이나 애프킬라 등을 뿌려도 끈적이는 스티커 자국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는 겁니다. 오공에서 나온 제품이 인기가 많고, 스크래퍼와 일체형인 게 장점입니다.가격은 5천 원 정도이며 대형마트를 포함해서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면 넓은 부위의 끈끈함을 제거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바른 뒤에 스크래퍼로 긁어주기만 하면 끝! 너무 넓어서 지우개나 리무버로도 지우기 힘든 곳에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린 스티커 자국 제거법으로 이번 주말에 끈끈함이 남아있는 곳을 말끔하게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