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티커 자국 없애는 방법
새롭게 이사 간 집에서 전에 살던 사람들이 남겨둔 당황스러운 스티커 자국을 만난 적 있으신가요? 집주인에게 항의하기엔 애매하고 그냥 두자니 너무 거슬리는 스티커 자국. 지저분한데 가릴 수도 없고, 또 지우기도 힘든 스티커 자국 제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스티커 자국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다 없앴는데 끈적거림은 남을 때도 자주 있습니다. 스티커 자국을 없애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지우개로 지우는 것입니다. 잼이나 소스, 음료를 마시고 나서 나오는 공병에 상표를 떼고 나면 지우개로 슥슥 지워져도 끈적거림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작은 부위에 남은 스티커 자국을 지우는 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넓은 부분에 있는 스티커 자국을 지울 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리무버로 지우는 것입니다. 가위나 칼로 택배박스를 자르고 남는 테이크 끈적임. 네일 리무버면 테이프 자국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솜에 리무버를 충분히 적시고 나서 날을 닦아줍니다. 조금 더 두꺼운 퍼프를 써 주시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활용하기 좋지만, 마찬가지로 넓은 부위의 스티커 자국을 제거하는 데엔 추천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주방세제와 철 수세미를 활용하는 겁니다. 유리병에 있는 라벨을 떼고 나면 설거지를 해야 합니다.. 그때 유리병을 닦으면서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청소용 철수세미에 주방세제 몇 방울을 더해서 문질러줍니다. 스크래치가 나지 않으며 테이프 자국은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유통기한이 지나서 쓰긴 좀 망설여지는 선크림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티커 자국 때문에 끈적끈적 해진 곳에 선크림을 발라 뒀다가 20분 정도 뒤에 마른 수간으로 닦으면 감쪽같이 끈적였던 부분이 사라집니다. 이와 비슷한 원리로 안 쓰는 스프레이나 애프킬라 등을 뿌려도 끈적이는 스티커 자국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는 겁니다. 오공에서 나온 제품이 인기가 많고, 스크래퍼와 일체형인 게 장점입니다.가격은 5천 원 정도이며 대형마트를 포함해서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면 넓은 부위의 끈끈함을 제거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바른 뒤에 스크래퍼로 긁어주기만 하면 끝! 너무 넓어서 지우개나 리무버로도 지우기 힘든 곳에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린 스티커 자국 제거법으로 이번 주말에 끈끈함이 남아있는 곳을 말끔하게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