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 필수 실내온도 높이는 아이템 top3
겨울철이 되면 차가운 바깥공기때문에 인테리어를 할때 외관상의 중요성 뿐만아니라 난방과 난방효율을 생각한 인테리어를 진행해야합니다. 이는 시공단계부터 신경을 써야만 가능한 부분인데요, 겨울철 인테리어를 할때 조금만 신경쓰면 실내온도를 높여줄수 있는 아이템 3가지를 공유합니다.
1. 창틀 바람막이
베란다 창이나 거실창틈을 보면 틀 사이에 작은 구멍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바람구멍이라고 하는 이 구멍은 물이 빠져 나가기 위해 마련해 둔 구멍인데요, 겨울에는 이틈을 통해 바람이 강하게 들어옵니다. 평소에 물이 전혀 닿지 않는 창이라면 이 창틀에 바람막이 장치를 설치해 주는게 좋습니다. 시중에 플라스틱으로된 바람막이 장치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겨울철엔 바람막이를 설치해 외부 공기를 차단해주고 여름철에는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장치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창문 에어캡
흔히 뽁뽁이라고 부르는 에어캡은 유리창에 부착하기 정말 쉬운 재료중 하나입니다. 별도의 준비물없이 창문에 물을 고루 뿌려준뒤 에어캡을 올리면 창문에 쉽게 부착됩니다. 이 에어캡이 외부에서 불어오는 차가운 공기를 차단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얇은 유리창으로 외부 공기가 느껴지는것과 그 위에 두꺼운 에어캡이 더해지는건 천지차이라는것을 설치해 보신분들은 모두 아실겁니다. 겨울이 지나면 창문에서 제거하기도 쉬우니 에어캡은 한겨울 한파를 대비해 꼭 구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3. 온풍기
작은 온풍기 하나만 있으면 작은 방이나 거실공간의 공기를 데우는데 충분합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온풍기를 틀때는 적절히 환기가 잘되도록 조절해야하고 혹시나 모를 전기사고가 나지 않도록 잘 신경써야합니다. 보일러를 통해 온집의 온도를 데우는것보다 온풍기를 통해 공기중의 온도를 따듯하게 해주면 실내온도가 쉽게 올라갑니다. 겨울철에만 잠깐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라 사이즈는 너무 크지 않고 휴대하기 좋은것을 사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겨울철 신내온도 높이는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