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 몰딩 장단점
무문선 무 몰딩 장단점 인테리어를 새로 하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는 문선과 몰딩입니다. 모든 방에 있고 모든 공간에 있는 이것들을 요즘은 없이 하는, 즉 무문선과 무 몰딩으로 시공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넓어 보인다면 무조건 하겠다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요건이 갖춰 줘야만 시공 가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무턱대고 시공방법을 결정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무 몰딩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문선 무 몰딩은 이름 그대로 문선과 몰딩이 없는 것을 뜻합니다. 구축 아파트의 경우 문선, 몰딩, 걸레받이가 꼭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실내의 벽면과 천장이 평평하지 않거나 도배 등 내장재가 서로 만나는 이음새들이 만나면 지저분해 보이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깔끔한 마감을 위해 벽과 천장 틈에는 몰딩을, 바다고가 벽의 이음새에는 걸레받이를 시공합니다. 걸레받이는 걸레질을 하며 벽에 생길 수 있는 오염을 방지하는 역할입니다. 또한 걸레받이를 시공하면 바닥재와 벽 마감재의 이음새를 깔끔하게 가릴 수 있습니다. 문선은 문틀의 바깥쪽에 덧대는 몰딩으로, 벽과 문틀이 깔끔하게 마감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집의 테투리마다 자리 잡고 있기에 몰딩, 문틀, 걸레받이는 집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 부분의 컬러가 너무 튀면 집 전체의 인테리어를 해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큰 고민, 바로 체리 몰딩 및 걸레받이입니다. 최근 리모델링 트렌드는 이 문선을 얇게 만들거나 아예 없애는 무문선으로 만드는 겁니다. 천장 몰딩도 마이너스 몰딩이나 무 몰딩, 얇은 평 몰딩 등을 선택해서 미니멀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주로 선호하고 있습니다. 체리 몰딩은 어떠한 인테리어를 해도 어울리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들어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체리 몰딩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할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취향이 확고하다면 무문선, 무 몰딩 인테리어로 꾸며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몰딩만 없애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스위치나 문 손잡이, 몰딩 디테일 등 작은 요소 하나로도 분위기가 달라지니 고려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무 몰딩 무문선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혼자는 어렵고 업체를 섭외해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공정이 간단한 인테리어는 셀프 인테리어를 추천하지만 무 몰딩과 무문선은 일반인이 하기에는 어려운 시공방법입니다. 무 몰딩은 천장 몰딩이 없으니 벽지가 아닌 페인트로 벽을 칠한 집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도배로 벽면 마감을 했다면 이음새가 보여서 무 몰딩 시공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도배로 마감했다고 하더라도 합지가 아닌 실크벽지로 도배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은 전문 작업자를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가 아닌 도배로 벽 마감을 했다면 무 몰딩이 불가하여 얇은 문선 또는 마이너스 몰딩을 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두 유형도 나름의 매력이 있으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 몰딩은 공간이 하나로 이어져 보여서 시원하고 공간이 더 넓어 보인다는 장점이 습니다.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할 때 좋지만 마감 퀄리티가 높아야 하기에 다른 몰딩보다는 비용이 가장 높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무문선 무 몰딩 인테리어는 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만족도가 높은 시공이라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리모델링을 할 때 깔끔하면서 집이 훨씬 넓어 보이길 바란다면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니다. 인테리어 시공을 시작한 뒤에 무 몰딩을 결정해 버리면 시공과정에 혼란이 생길 수 있고 최악의 경우 이미 완성된 벽지나 바닥을 다시 공사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시공방법에 대해서는 사전에 충분히 고민을 해보고 시공 전에 작업자와 확정해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 일반 시공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벽 소재에 제한 요건이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유만 된다면 집안의 공간을 훨씬 넓고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 무문선, 무 몰딩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보세요!